한중법무팀의 세무·회계 컨설팅 개요 및 현황

한중법무팀에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복잡한 세무 및 회계 업무를 대행 처리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세무, 회계업무는 일반 업무와 상이하기 때문에 저희 법무팀에서는 회계 및 세무 전문 지식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겸비한 책임감이 강한 회계사 및 세무사가 직법 고객사의 회계 및 세무 관련 관리 업무를 처리 하고 있습니다.

현재 노동계약법, 외,내자기업 법인세 통합 및 임금 상승 등의 요인으로 기업들의 경영 코스트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있는 시점에서 소규모 외자기업에게 있어서 이와 같은 고임금 직원을 고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사료됩니다. 또한 이직에 따른 기업기밀보장에 심각한 리스크가 존재함에 있어, 저희 한중법무팀은 중국에 진출한 수많은 한국 소규모 및 중소기업의 전문 회계, 세무 부서 역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중법무팀은 한국 기업이 현지에서 성공적인 정착과 운영을 위해 변화하는 시장 동향 분석 및 가종 법률, 세무, 노무, 회계제도 등의 자료와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원인분석 등 각종 자료를 수집,정리하여 온라인과 오프모임을 통하여 기업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 컨설팅 내역

- 중국세무법률, 정책, 수출입 관세, 경제기술 개발구 및 하이텍기술 단지 세무정책의 세무기준 등에 대해 법률 자문

- 세금, 관세 관련업무 및 업체 신용조사(평가) 및 공상조사

- 기업 절세 방안 제공 및 실무 지원

- 기업 기본정보 기획안 정리 및 컨설팅 지원

- 기업 세무책정,재무인원등록 등 신설초기업무

- 기업 년간검사 및 법인세 회계감사 보고서 작성

- 분기별 재무분석 보고 작성

- 자본금 완납증명서 작성

- 증치세 일반 납세자 자격 속성 대행 발급

- 증치세의 수출환급신청 업무 관리 및 실무 지원

- 직원 보험 가입, 정지 회사 메뉴얼 작성

- 월 재무제표,회계장부 작성 및 세무신고

- 영수증 심사 및 분류별 정리